Unreal
나도 머티리얼 고수가 될 수 있을까?
2종찬
2024. 6. 1. 22:04
안녕하세요 3주가 지나 돌아왔습니다.
이번주는 너무 바쁘기도 바쁘고.. 하필 블로그 써야하는주에 몸이 너무아파서 하마터면 못쓸뻔했습니다.
그래도 3주에 한번은 쓰기로 약속했기에 지친몸을 이끌고 꾸역꾸역 쓰도록 하겠습니다.
(진짜 너무 아픕니다..)
(이번편의 미리보기입니다.)
- 머티리얼 제작하기
이번편의 머티리얼 스샷입니다. 생성되는 이미지퀄리티에 비해 별거 없는 정도의 양입니다. 하나하나 따라 만들어보시면
5분만에 완성할 수 있습니다.
'명명된 경유노드' 라고 이미 한번 사용한걸 사용할겁니다.
완성된 머티리얼을 인스턴스화 시키면 아래처럼 됩니다.
TransitionSpeed -> 를 조절하면 변화하는 속도가 빨라지도록 됩니다.
InvertX의 체크를 풀면 이미지1_>2로 가던게 2->1로 반대로 움직이게 됩니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서 텍스처들은 파라미터로 변환시켜주면 좀 더 편하게 인스턴스를 만질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애니메이션프레임에 머티리얼키를박아서 원하는 타임에 조절하고 싶다면
TimeWithSpeedVariable 함수에 Time부분에 파라미터를 하나 연결해주고 만져주면 됩니다.
.
이번편의 글을 작성하는건 저한테 매우 큰 챌린지였습니다... 진짜 지친몸으로 무언갈 하려고한다는게 정말힘드네요...
그래도 결국 쓰긴했으니 기분은 좋습니다. 한 1,2달뒤부터는 AI공부하고 그거에 관련된 글을 하나하나 써보려고합니다.
다들 건강조심하시고 다음주도 기쁜한주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