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나도 머티리얼 고수가 될 수 있을까?

2종찬 2024. 10. 26. 19:25

 

안녕하세요 3주가 지나 돌아왔습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네요. 요즘 날씨가 아침이랑 밤은 추운데 점심은 더운 참 이상한 날씨입니다.

겉옷을 챙기고 점심엔 벗고 참 귀찮네여 이러다가 한번에 훅 추워지겠죠?? 다들 오락가락한 날씨에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 Twirl ' 을 준비해왔습니다. 제가 처음부터 만든건 아니고 이펙트 카페에서 글을 보고 따라 만들어봤습니다.

회전하는 이펙트나 구슬이미지에 에너지 효과같은곳에 쓰면 좋을꺼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번편의 미리보기)

 

 

 

 

 

 

- 머티리얼 제작하기

이번편의 머티리얼 스샷입니다. 이번편은 제가 카페에서 보고 따라만든 ' Twirl ' 머티리얼 입니다. 이번에는 머티리얼함수도 같이 만들어야합니다. 아래에 이미지처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오히려 머티리얼표현식은 엄청 간단합니다.)

 

 

 결과적으로 아래와같이 머티리얼 , 머티리얼 함수 , 머티리얼 인스턴스 이 3가지를 만들 예정입니다.

 

 

이번편의 메인텍스처는 아래와 같이세로형태의 모습이여야지 회전하는 느낌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마스크텍스처를 곱해줌으로서 영역이 부드럽게 보여지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텍스처를 구성해주고 나면 아래와같이 인스턴스를 조절해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UMG작업까지 완성하면 예시이미지처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맨날 다른거 올린다고 올린다고하는데 결국 시간이 부치고 이런저런 이유를 만들어서 같은 머티리얼만 소개하네여 ㅠㅠㅠ 그래도 이제는 유니티 올려보도록 노력해야죠. 제가 곧 사이드 작업하는 게임이 출시하는데 출시하고나면 우선 기록용으로 블로그 글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