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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말하지않겠습니다. 오랜만입니다 :)
시작하겠습니다.
이번편은 매우 활용도 높은 머티리얼을 만들겠습니다.
*종이에서 그림이 나오거나 글자에 사용하기 좋고 활용도 좋은 머티리얼을 만들고자합니다.
#1 머티리얼 제작하기
이번편도 똑같이 전체스샷 부터 한번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매우 많이 연결되어있지만 자세히 뜯어보면 별거없습니다.
' Glow머티리얼 3편 ' 에서 만든 함수를 적극 활용해서 만드는 머티리얼입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머티리얼을 총 4단계로 나눠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첫번째 부분은 노말맵을 이용하여 흐르는 모양을 정하는 부분입니다. 미리 만들어둔 함수에다가 n값 파라미터들을 연결해줍니다.
이부분들은 ' Base 1 ' , ' Base 2 ' 텍스처에게 값을 적용해서 둘의 이미지들을 섞어서 좀 더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과정입니다.
마지막부분은 이미지들의 검은색 부분을 제거해주고 원하는 모양의 마스크대로 이미지가 나올 수 있도록 조정하는
단계입니다.
모두 연결한뒤 값을 적용해주고 나면 이런식으로 나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머티리얼 인스턴스 생성하기
우선 머티리얼 인스턴스를 생성해줍시다.
(이렇게 파라미터가 많은 머티리얼은 파라미터 그룹으로 잘 묶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이런식으로 머티리얼을 자기가 보기 편하게 잘 정리해주어야 나중에 값을 애니메이션에 줄때 내가 지정한 파라미터가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알 수 있기때문에 이름과 정리는 항상 해주면서 만들어야합니다.
마스크 텍스처를 바꿔가면서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만들어진 머티리얼과 이미지로 무언가 ' ? ' 만들어보기
검은신화 오공의 연출을 보고 비슷하게 만들어보면 좋을꺼 같아서 오늘은
이번엔 이렇게 2개의 이미지를 활용해서 ' ? ' 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종이에서 저 문양이 스르륵 만들어 지는걸 만들어 보려고합니다.)
게임에 맞게 이미지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bp 셋팅후 애니메이션을 주었습니다.
짠. 용문양 이미지가 생성되는 머티리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만든 머티리얼은 장점으로 일반 텍스트한테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블록에다가 머티리얼을 넣어주고 똑같이 애니메이션을 넣어주면 텍스트에도 적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이 사용할수있고 텍스처를 변경함에따라 다양한 질감으로 생성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도 별거없는 블로그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또 쓸만한 머티리얼제작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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