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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또 3주만에 찾아왔습니다.

제가 이직하고 적응하고 이리저리 바쁘게 생활하고있어서.. 생각보다 글의 퀄리티가 좋게는 못나오지만

꾸준히는 하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이번에는 FPS게임이나 콘솔게임에서 좀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드는 머티리얼 활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재밌게 본 글을 가져다가 따라 만들꺼라 아래에 소개해드린 분 글도 정독하시면 좋을꺼같습니다!! 

 

 

 

(제가 구독하고있는 블로그를 따라서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관련 유튜브 영상도있습니다.)

 

[UMG] HUD Curved UI를 구현해 보자

SF 루프 슈터 게임 HUD UI를 구현하던 와중에 '데스티니 가디언즈'처럼 HUD UI에 커브드 효과를 적용해 인 게임에 좀 더 몰입감을 주고 싶었다. 구글 신의 도움으로 구현 방법과 Curved 노드를 완성 할

abb8320.tistory.com

 

 

 

 

 

 

 

 

#1  머티리얼 제작하기

 

 

이번편의 머티리얼 스샷입니다

(흰색이미지만 있는이유는 화면에 전체적으로 적용해주기위해서 우선 네모꽉찬 이미지를 넣어줍니다.)

 

 

이번편은 복잡하게 하나하나 뜯어보지않고 바로바로 다음챕터로 넘어가도록하겠습니다. 

 

 

 

 

 

#2  머티리얼 활용할 이미지 제작

 

 

배틀필드 스샷과 대충 임시로 쓸 UI를 빠르게 제작해줍시다.

자세하게 보시면 아무의미없는 글로 대충대충 써놔져있습니다.

 

 

엔진에도 후딱 배치해줍시다. 이번에는 파랗게 표시된 RetainerBox 라는게 새로 나옵니다. 
(리테이너박스 아래에 자손으로 들어간 패널들은 최상위 머티리얼에 영향을 받도록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러니 최상위에 외곡효과를 주면 그 아래들어간 패널들은 다 같이 외곡효과를 적용받게 되는겁니다.)

 

 

 

 

 

 

#3 만들어진 머티리얼과 이미지로 무언가 ' ? ' 만들어보기

 

 

위에서 이미지를 제작하고 패치를했기에 아래에서는 우선 적용된 결과를 봐주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레벨 블루프린트를 열어서 확인하도록 셋팅해주도록 합시다.

 

 

재생버튼을 눌러서 확인해보면 화면과같이 UI가 꺽여있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여담으로 알파가없는 이미지는 정상적으로 잘나오는데 이미지 자체에 알파를 껴서 넣으면 요런식으로

더 불투명도가 들어가는 효과가 생깁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냥 이미지 자체는 알파를 안끼는게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다른분 글을보고 영감을 받아서 썻습니다. 다들 많이들 제작해서 활용해보시길 적극 권장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데 다들 건강조심하시고 2023년도 연말도 잘 마무리 해보도록합시다.

별거아닌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한 주도 좋은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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