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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주가 지나 돌아왔습니다. 그거아시나요 벌써 2월중순이라는거... 참 시간이 빠른거같습니다.
하루하루 나이만 먹어가는거 같습니다. 이제는 저도 점점 머티리얼 관련만 글을 쓰는건 점점 소재가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다음부터는 AI라던과 관련된 블로그도 좀 써보려고 합니다.
이번엔 Custorm노드를 활용하는법을 가져왔습니다.
Custorm노드를 활용하려면 쉐이더코드를 hlsl을 활용해서 코드를짜고 그걸언리얼에 호환되게 수정하는 방식을거쳐야하는데 사실 이부분은 전문적으로 쉐이더를 공부하지않는이상 코드짜는거부터 힘이들겠죠..
(저희는 인터넷에 있는 좋은 코드를 가져와서 활용하는 수준만 알아도 괜찮습니다)
- 머티리얼 제작하기
이번편의 머티리얼 스샷입니다.
(엄청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중요한 정보는 저 Custorm노드 안에 코드식으로 존재합니다.)
아래에 부분처럼 입력부분에 코드에 선언한 변수들을 만들어주고 조절하는 파라미터들을 하나하나 연결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아래에 Custorm노드에 대한 언리얼 정보입니다.
https://blog.naver.com/checkjei/221914747084
이 내용은 '지산'님의 블로그에서 가져와 학습했습니다.
UE4 Custom 노드 사인파 매터리얼
여러 곡선을 그려주는 매터리얼 입니다. 커스텀 노드에 사용한 코드입니다. ~_~
blog.naver.com
파라미터 값들을 조절해서 이런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미지처럼 다양한 화면을 구성할때 좀 더 생동감을 줄 수 있을듯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Custom 노드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날이 점점 따듯해지는거같고 드디어 겨울이 끝나가는거 같습니다. 저도 집에만 있던 하루하루를 조금은 청산하고 봄이되면 나들이라도 다녀야 겠습니다 :)
다음글까지는 이번에 만든 커스텀노드를 바탕으로 코드없이 노드로만 구성되게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블로그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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