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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주만에 또 포스팅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저번포스팅에서 RPG게임에 도움이 될만한 글을 가져오려고 했으나 작업하던도중 좋은 자료를 발견하게 되어서

RPG게임에 필요한 머티리얼은 다음포스팅으로 한번만 더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번께 더 도움이 많이될꺼같아요!)

 

 

우선 제가 보고 따라만든영상을 함께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7fI4UkiUtjQ

 

이분 유튜브를 보고 와! 이건 따라만들어봐야겠다.
혹여나 제 글을 봐주는 분들도 유용하게 사용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이번글도 똑같은 패턴으로 머티리얼을 소개하도록하겠습니다.

 

 

 

#1  머티리얼 제작하기

 

이번편의 머티리얼의 스샷입니다.

 

영상과에서 불필요한부분은 제거하고 UI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바꾼 느낌입니다. 

생성되는 이미지를 매번 다르게 사용할수있도록 노드 마지막부분에 텍스처까지 추가해서 커스텀했습니다.

 

 

 

자 이번편도 똑같이 하나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부분은 노이즈모양을 픽셀화 시키는 부분입니다.

노이즈그림을 단순하게쪼개서 네모모양으로 만들어 차는느낌을 만들어주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될꺼같습니다.

 

 

 

두번째 부분은 UV패턴의 갯 수와 차오르는 파라미터의 값을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만들어진 Param_3을 조절해서 애니메이션에 넣어줄 예정입니다.

 

 

 

세번째 부분은 마스크 부분추가와 Power를 이용해서 색의 선명도를 조절해주는 부분입니다.

 

 

 

완성된 머티리얼은 이런 모습입니다.

 

 

 

완성된 머티리얼을 인스턴스화를 시켜주고 값들을 변경해보고 이미지도 바꿔보고 어떤식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시면서

느낌을 잡아주면 우선 1차 준비가 완료됩니다.

 

 

 

 

 

#2  머티리얼 활용할 이미지 제작

 

 

이번 머티리얼은 게임 '니어 시리즈' 의 이미지를 좀 활용해서 만들어 볼까 합니다.

우선 빠르게 활용할 이미지들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는 팝업에서 사용하는방식으로 하나는 로고,문양 등에서 사용할만한 예시로 준비했습니다.

정말 다양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어보이고 활용도도 높아보여서 한번 알아두면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빠르게 이미지도 엔진으로 옮겨줍시다.

 

 

 

 

 

#3 만들어진 머티리얼과 이미지로 무언가 ' ? ' 만들어보기

 

 

BP를 셋팅해주고 애니메이션도 적용해줍니다.

 

 

 

그리고 완성된 결과물은 이런느낌으로 제작됩니다.

 

 

 

 

이런식으로 이번 글은 매우 좋은자료를 찾아서 글을 봐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제작해보았습니다.

니어오토마타는 진짜재밌게했는데 TMI지만 제가 이런 멸망한세계? 다크판타지 이런느낌이 너무 제 취향인거 같습니다.

 

요즘 서브컬쳐게임이 많이나오는데 장르에따라서 뭔가 SF , 미래 풍의 UI를 제작하신다면

한번 사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진짜 다음번에는 RPG게임에서 사용할 만한 머티리얼이나 퀄리티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한 주 좋은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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