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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UI디자이너가 정말 많이 쓰이고 조금만 만져도 좋은 퀄리티를 뽑을 수 있는
효율좋은 머티리얼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번껀 많이들 따라만들어보시고 효율좋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가보실까요?? :)
#1 머티리얼 제작하기
이번편의 머티리얼의 스샷입니다.
간단하게 이미지를 움직이는거 뿐만아니라 안에 들어가는
패턴요소의 속도 , 크기 , 색감 , 마스크모양을 다 조절하게 할 수있도록 만들어 뒀습니다.
자 이번편도 똑같이 하나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부분의 자세한 설명은 다른 블로거의 링크를 달아두겠습니다.
그러면 확실하게 이해하고 만드실 수 있습니다.
타일별로 크기 조절이 되는 셰이더 만들기
(유니티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 - Vertex&Fragment 셰이더 사용 / 언리얼 메테리얼 사용) 개요 '텍스처를 타일링해 반복시키고, 반복된 각각의 텍스처가 그대로 크기 조절이 되도록' 만드는 방법이
do-workspace.tistory.com
두번째 부분은 마스크부분과 패턴의 색상을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완성된 머티리얼은 이런 모습입니다.
완성된 머티리얼을 인스턴스화를 시켜주고 값들을 변경해보고 색도 입혀보고 어떤식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시면서
느낌을 잡아주면 우선 1차 준비가 완료됩니다.
#2 패턴 머티리얼 활용할 이미지 제작
이번패턴은 '젠레스 존 제로' , '동물의 숲' 의 이미지를 좀 활용해서 패턴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빨간색 화살표 에 패턴을 넣을 예정입니다.이미지는 인터넷에 떠도는 자료를 합성해서 준비했습니다.
패턴 안에 들어갈 이미지를 준비해줍니다.
패턴은 포토샵에서 패턴미리보기를 이용해서 만들어주면 좀 더 편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를 용도에 맞게 만들어서 2개 준비해 줍니다.
그럼이제 '?'가를 만들어볼 준비가 끝났습니다.
#3 만들어진 머티리얼과 이미지로 무언가 ' ? ' 만들어보기
이미지를 셋팅하고 Bp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머티리얼까지 껴줘서 이미지 2개를 완성합니다.
이런식으로 이미지에 퀄리티를 쉽게 올릴 수 있는 머티리얼의 제작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 대사에 쌀국수가있는 이유는 제가 쌀국수를 매우 좋아해서 써 놓았습니다 ^^
우선 케주얼식의 게임에 자주 이용되지만 패턴의 이미지를 고도화 하여 RPG게임이나 고퀄리티 게임에서도
효율 좋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RPG게임에서 사용할 만한 머티리얼이나 퀄리티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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