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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주만에 또 포스팅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저번시간에 꼭 RPG게임에 도움이 될만한 머티리얼을 들고오기로 말씀드렸었죠??
그래서 이번엔 꼭 RPG게임 관련된 글을 쓰려고합니다!.
RPG게임하면 어느 영토의 영역이나 길드의 상징으로 '깃발'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번엔 깃발을 펄럭거리는 간단한 머티리얼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글도 똑같은 패턴으로 머티리얼을 소개하도록하겠습니다.
#1 머티리얼 제작하기
이번편의 머티리얼의 스샷입니다.
이번편은 정말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보기만해도 간단하고 몇개 사용할 노드가 없어서 전에 복잡했던 머티리얼과는 다르게 정말 많은부분에서 이미지를 바꿔가면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자 이번편도 똑같이 하나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쪽부분은 간단하게 UVTex , UVmask , MainTex 이렇게 3개로 구성됩니다.
UVTex - 흐르는 모양
UVmask - 흐르는 영역
MainTex - 영향을 받는 이미지
요렇게 생각해주시면 될꺼같습니다.
두번째 부분은 흐르는모양의 속도를 제어하기 위해서 만든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 Customized UV를 생성하는 방법은 머티리얼설정에서 '고급' 탭에 UV수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완성된 머티리얼은 이런 모양입니다
이번편은 머티리얼의 구조도 단순해서 생각보다 설명할 부분이 많지않군요. :)
완성된 머티리얼을 인스턴스화를 시켜주고 값들을 변경해보고 이미지도 바꿔보고 어떤식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시면서
느낌을 잡아주면 우선 1차 준비가 완료됩니다.
#2 머티리얼 활용할 이미지 제작
우선 빠르게 활용할 이미지들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 비핸스에서 조금 비슷하게 만들어서 이미지를 준비해주도록 하겠습니다.
Game of Thrones
Hello guys, I share this concept that I did for my favorite series Game of Thrones, I tried very hard to find the style I was looking for in the project but in the end I feel like I got it, if you like, support me with a like and follow me on me Behance,
www.behance.net
빠르게 이미지도 엔진으로 옮겨줍시다.
#3 만들어진 머티리얼과 이미지로 무언가 ' ? ' 만들어보기
BP를 셋팅해주고 애니메이션도 적용해줍니다.
그리고 완성된 결과물은 이런느낌으로 제작됩니다.
이런식으로 이번 글은 매우 좋은자료를 찾아서 글을 봐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제작해보았습니다.
정말 RPG관련글 쓴다고 쓴다고 했던거 같은데 이제야 이 간단한걸 제작해서 올리게 되었네요.ㅎ;; 아직 한참많이 꿀 정보들이 남아있으니 다음번에도 들러주시길 바랍니다!.
요즘 한국게임시장에도 RPG게임들이 점점 개발중인거같은데 생각보다 활용할 일이 많을꺼 같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한 주 좋은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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